합격수기

합격수기

PY러닝메이트 ‘검정고시합격’ 수강 회원분들의 생생한 합격후기 입니다.

6주 동안 벼락치기해서 평균 97점으로 합격했어요!! ★과목별 공부팁★+성적표 추가

  • 작성자: gmas***
  • 등록일: 2019.04.29
  • 조회수: 949

고졸 검정고시 합격 re.jpg

 

 

안녕하세요!! 저는 3월부터 정신차리고 벼락치기해서

 

국어 : 96 ('우리가 물이되어'의 함축적 의미를 묻는 문제)

수학 : 95

영어 : 100                          수학과 과학은 둘다 번호를 잘못 체크해서 틀렸어요...(동그라미는 3번에 해놓고 왜 1번을 써놓았니...)

사회 : 100                           시험이 너무 쉽다고 방심하지 말고 번호 잘 체크했는지 꼭꼭 확인하세요!!!!!!!

과학 : 96

한국사 : 92  (도자기 이름 맞추기, 4 19혁명이후 정부 형태)

도덕 : 100                      평균 97점으로 합격했어요!!!

 

 

 이쯤에서 제 이야기를 해보자면, 저는 고등학교에 입학해서 다니다가 그다음해 2018년 2월에 자퇴를 하고 다음해인 2019년 1회 검정고시를 보게 되었어요.

시험 준비를 하게 된건 11월 프로모션을 결제하고 나서 부터인데, 그 사이에 여러가지 사정으로 공부를 거의 하지 못하고 3월이 되버려서 공부할수 있는 시간이 1달밖에 없었어요ㅠㅠ

그때부턴 정신 바짝 차리고 공부에만 몰두해서 과목별로 개념강의를 듣고 요점노트에 정리하고, 기출문제집에 있는 문제를 풀면서 나와있는 개념은 또 한번 정리한뒤 오답정리까지 했어요.

그리고 시험장에는 요점노트와 오답정리를 한것만 들고갔었어요.

 

★저는 시간이 부족했어서 공부를 완벽하게 다 하진 못했지만 이제 시험 준비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언을 해드리자면★

 

1. 개념강의는 꼭 시간이 넉넉할때 여유 있게 들어 놓는것이 좋아요.

2. 강의에서 선생님이 강조하신 내용은 책 빈칸이나 요점노트에 꼭꼭 정리하는게 좋아요.

3. 기출문제를 풀 때 나오는 개념중에 잘 모르는 내용은 꼭 정리해놓고, 문제는 최소 2번 풀어보세요.

3. 오답노트는 진짜진짜 필수에요 내가 실수해서 틀렸는지 몰라서 틀렸는지 구분하고, 왜 그랬는지도 짚고 넘어가야해요.

5. 공부가 거의 끝나갈 쯤에는 문제가 쉽게느껴져서 실수를 할 수 있으니까 침착하게 검토 열심히 하세요.

 

★과목별 Tip★

국어  문학파트는 주제 파악, 인물간 갈등, 비유법(시), 시점(소설), 꼭꼭 알아두셔야하고,

                       고전시가나 산문은 자주 나오는 작품들을 위주로 공부하시면 되요.

       문법파트는 음운의 변동, 사동피동 표현을 이해가 될때까지 공부해야하고

                       고대 중세 근대 국어의 특징은 외워놓으면 도움이 많이 되요. 

 

수학  수학은 교재에 있는 예제문제만 이해하고 넘어가시면 문제 푸는데 지장은 없고,

        모르는 문제는 답지를 먼저 보는것 보다는 해설강의를 보는걸 추천해요.

 

영어  무엇보다도 단어가 정말정말 중요해요. 영어를 조금하시는 분들이시면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유추를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단어만 알고있어도 대충 무슨내용을 말하는지 알 수 있거든요.

        그리고 문법문제는 주로 관계대명사, to부정사, 전치사가 많이 나와요.

 

사회  자유민주적 기본질서, 사회 보장제도, 합리적 소비, 도시화산업화, 환율변동, 식량 자원 지구촌 문제, 이 파트들 아주 중요해요.

 

과학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이해를 하는게 먼저인 과목이에요!

        문제가 아주 골고루 나오는 과목이라서 전체적으로 개념을 이해해야 해요.

 

한국사  정말정말 흐름을 익히는게 너무너무 중요해요 최소한 무슨사건이 무엇으로 인해 일어났는지 무슨사건이 더 먼저인지는 알고있어야해요.

           시대별로 유물은 외우는게 좋고, 정말정말 인과관계만 잘 파악하면 외우지 않아도 되니까 강의때 용석쌤 말만 잘 듣고 있어도 되요!!

           복습은 당연하고요

 

도덕  맹구쌤 말처럼 정말 쉽게 나오는 과목이여서 선생님만 잘 따라가면 되요. 그리고 각 윤리에 대한 주요 사상가는 당연히 외워야 하고요.

 

 

여러분들은 저처럼 시간없어서 고생하지 마시고 여유있게 만점 맞으세요ㅠㅠ

 

 

* 본 합격 수기는 검마스터를 통해 남겨주신 합격 수기입니다.